2011년 11월 26일 토요일

[텍사스홀덤]계속 플레이를 해야할까 아니면 그만 해야할까?

이기는 플레이어가 되는 것은 좋은 카드를 플레이하는 것만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는 좋은 결정을 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현금 게임에서 플레이할때 마다 마주치게 되는 아주 중요한 결정이 있습니다: 내가 그만둬야할까? 아니면 내가 계속 플레이해야 할까.

언제 당신이 계속 플레이를 해야할까요?

나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그들이 이길때는 짧은 시간동안 플레이하고 지는 동안에는 오랜시간동안 플레이하는 것을 봤습니다.  실은 이는 반대이어야합니다.
당신이 게임에서 이기고 있을 때, 최소한 몇명의 다른 플레이어는 지고 있음에 틀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적이 지고 있을 때 그들은 기량껏 플레이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최선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이길 때, 다른 상대들은 당신을 두려워 합니다; 당신은 좋은 테이블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좋은 테이블 이미지를 갖고 있을 때 당신이 지고 있을때 가능하지 않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는 당신은 더 많이 블러핑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지는 플레이어들은 이기는 플레이어와 같이 엮이고 싶지 않아합니다. 따라서 당신이 팟을 훔치는 것은 더욱 쉬워집니다. 당신은 당신이 정말로 가지고 있는 핸드보다 더 강한 핸드를 가진 것처럼 행동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적들은 당신이 모든 플랍에서 핸드를 만들고 있다고 믿기 때문이지요.

당신이 이기고 있을 때 그만둬야 할 유일한 때는 당신이 피곤할때 또는 당신이 잘못 플레이하기 시작했을 때입니다.

언제 당신이 그만 플레이해야 할까요?

많은 플레이어들이 그들이 지고 있을 때 플레이하는 것을 그만둘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러분은 항상 또 다른 포커 게임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내일이 아니라면 모레, 또 일주일 후에라도 말입니다. 나는 포커를 내 인생에서 계속되는 지속적인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내가 게임에서 30 이상 커다란 베팅에서 잃으면 나는 보통 포커를 그만 칩니다.

내가 이렇게 하는 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내가 하루에 너무 많은 돈을 잃게 되면 그 다음날에 나는 충분한 의욕을 갖지 못하게 됩니다. 이는 내가 그 다음날 내 최선을 다해서 플레이를 할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상심에서 회복하기 위해 몇일을 쉬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이유는 내가 30이상 베팅에서 질 때 나는 아마 그다지 잘 플레이하고 있지 않을 지 모릅니다. 나는 내가 “A”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실상은 나는 아마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지고 있을 때 객관적이 되기 힘듭니다. 결국 우리는 로봇이 아닙니다: 우리는 단지 인간일 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