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20일 일요일

[홀덤] 드라우 카드

선수가 뽑은 카드가 바뀌는 방법을 관리하는 규칙이다. 비록 스마트한 게임인 상황을 상상하는 것에 불가능하지만 어떤 게임에서는 선수는 완전히 5장의 새로운 카드를 뽑을 수 있다.

 만일 고립된 카드인 에이스(A)를 다시 찾는다면, 또 어떤 게임에서는 선수가 4장의 새로운 카드를 뽑을 수 있다. 이 게임이 좋지 않는 이유는 선수가 4장의 카드를 뽑으면, 선수는 다른 선수들에게 에이스(A) 카드가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이 뜻은 다른 선수들에게 많은 정보를 넘겨준 의미와 같다.

그 다음에 선수는 3장, 2장, 1장 또는 0장 카드를 뽑을 것이다. 어떤 선수가 아무런 카드를 뽑지 않은 선수는 'pat' 이라고 말하게 된다.


이 의미는 선수가 스트레이트, 플러쉬 또는 풀하우스와 같은 좋은 카드를 가지고 있다는 인상을 만든다. 때로 어떤 카드는 교묘하고 또는 강정의 인상을 주도록 노력하기 위해 투패어 또는 트리폴 카드를 가진 선수는 아무런 카드를 뽑지 않을 것이다.

유사한 이유로는 때로 선수는 완전히 가치가 없는 카드를 가지고도 어떤 카드를 뽑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감정에 의해 많은 배팅을 하고 다른 선수가 카드 접기를 바라고 배팅을 획득할 것을 희망할 것이다.


이것은 상당히 위험한 게임과 허세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좋은 카드를 가지고 있을때 집중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모든 선수가 카드를 뽑은 후에는 제일 높은 레벨에 두번째 배팅과 마지막 라운드 배팅이 있다.


첫 라운드에서 배팅을 시작한 선수가 두번째 라운드에서 배팅을 하거나 체크를 부른다. 모든 배팅이 끝난후에 '콜(call)' 또는 '레이스(raise)'을 부른고 누가 이겼는지 결정한다.

만일 한명 이상 선수가 남아 있다면, 선수들은 누가 이겼는지 알기 위해 카드를 테이블 위에 놓는다. 만일 한 선수가 배팅 또는 레이스를 하고 다른 선수들은 부르지 않을 경우, 배팅 또는 레이스 한 선수는 이긴다.

그리고 선수는 누구에게도 카드를 보여주지 않아도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