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27일 일요일

[텍사스홀덤]여러분의 테이블 리밋을 파악하세요.

사람들은 종종 아래와 같은 질문과 비슷한 질문들을 질문했습니다.

“어이, Paul? 여기 $10-$20 No-Limit 게임에서 뭐하고 있는 겁니까? Ivey, J-dags, 그리고 Matusow 는$25-$50 No-Limit에게 게임하고 있어요 그리고  E-dog은$50-$100 Limit에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왜 그들과 같이 플레이하지 않아요?

내가 포커룸에 들어갔을 때 제일 처음하는 것은 관심있는 게임 리스트에내 이름을 넣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내가 사인한 게임을 잘 관찰합니다. 보통 대부분 나는 내이름이 불려진 첫번째 참가할 수 있는 테이블에 앉습니다. 하지만 나는 즉시 게임에 대해 살펴보고 그에 따라 행동합니다. 보통 모든 것이 괜찮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나는 다른 테이블 리스트에 이름을 넣어달라고 부탁합니다. 때때로 자리를 바꾸는 것만으로 테이블에서 플레이할만하기도 합니다. 가끔씩 자주는 아니지만 나는 단순히 테이블을 떠납니다.

내가 플레이할 때나는 루즈한 플레이어와 타이트한 플레이에 관해 메모를 적습니다. 그 다음에 그정보를 이용해서 어떤 자리가 가장 이익이 많이날까를 결정합니다. 마찬가지로 나는 다른 게임들도 관찰합니다. 내가 테이블 바꿀때 이름이 불려졌다면 나는 새 게임이 더욱 돈이 벌리는 곳이라는 것을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현재 테이블에서 플레이하면서 자리 옮기는 리스트에 이름을 넣어달라고 부탁합니다. 이기기 힘든 $3-$6 game와 아주 소프트한 $10-$20 game을 봐오긴 했지만 높은 리밋의 게임이 더 어려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게 안전합니다.

여러번이 포커를 배우려고 플레이를 한다면Howard Lederer 나Phil Gordon와 같이 플레이하는 것만큼 도전적인 일은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포커를 재미로만 하고 돈을 버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면, 당신이 가장 재미를 느낄 곳에 따라 테이블을 정하세요. 하지만 당신의 유일한 목적이 돈을 버는 것이라면 당신이 감당할 수 있는 리밋의 가장 약한 게임을 고르는 것만 생각하세요. 비록 당신이$2-$4를 플레이하고 싶지만 $1-$2 game가 최고로 약한 게임이라면 후자를 택해야합니다. Ring 게임 포커에서 당신이 이길 것 같은 약한 테이블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더 힘든 테이블에서 더 크게 플레이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당신은 또 시간을 충분히 두고 단계를 올려야 합니다. 나는  많은 $1-$2플레이어가그 단계의 게임에서 안정적으로 한달동안 이기다가$2-$4 game에서 플레이한 후 몇주동안 사라진 것을 봐왔습니다.   

어디서 플레이하는 것을 아는 것이 어떻게 플레이하는 것을 아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당신이 게임을 선택하는데 주의를 기울인다면 당신은  더 많은 자금을 갖게 될 것이고 이는 당신이 더 많은 게임을 고를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